메뉴건너뛰기

뉴스 보기

  • 모아소프트, '소프트웨어 ILS 센터'설립
  • 2014-11-21 오후 1:57:24   /   관리자   /   7953 COUNT

  • 모아소프트(대표 장주수)는 소프트웨어 ILS(종합군수지원 :Integrated Logistic Support) 요소 개발 및 연구를 위한 ‘소프트웨어 ILS 센터'를 설립했다.

    ILS란 무기체계의 효과적인 후속 군수지원을 보장하기 위하여 무기체계의 기획단계부터 소요결정, 설계, 개발, 운영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의 제반 군수지원 요소를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활동을 말한다.

    장주수 대표는 "현재 개발되고 있는 대부분의 무기체계에는 소프트웨어가 탑재되고 그 소프트웨어가 무기체계의 성능발휘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따라서 ILS 요소개발은 주장비 및 지원장비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포함되어야 무기체계의 정비 및 운용 유지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으며, 비용측면에서도 보다 효율적인 후속군수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 ILS는 선진국에서는 이미 적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소프트웨어 ILS 관련 정형화된 규정 및 절차가 마련되어있지 않고, 일부 주요 무기체계에 부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모아소프트의 이번 '소프트웨어 ILS 센터' 설립은 소프트웨어 ILS를 실무에 적용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소프트웨어 ILS 체계 정립과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